구글 플라이트 / 구글 항공권 사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플라이트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라이트는 기존의 항공권 구매사이트와는 다른방식으로 사용자들에게 아주 편하고 간단하게 항공권 조회 및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래폼 방식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기존 항공권 구매 사이트에서 어떤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항공권을 구매하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구글 플라이트는 우리가 구글맵을 통해서 교통편을 보고 최단시간의 경로를 확인하듯이 항공권 또한 항공편을 확인하고 가장 저렴하게 갈 수 있는 경로를 한눈에 볼 수 있게해줍니다. 이러한 점에서 아주 간단하고 빠른 방법으로 항공권을 아주 저렴하게 살 수 있게됬죠. 그럼 권유와 함께 구글 플라이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라이트 / 구글 항공권 사용법
구글 플라이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바로 목적지와 날짜를 기입할 수 있는 네모박스가 보입니다. 원하시는 목적지를 선택하신 후에 날짜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예시로 목적지를 베를린으로 하겠습니다.
날짜를 선택하시면 화살표로 표시된 날짜 유동적을 클릭하시면 가장 저렴한 출발날짜와 돌아오는 날짜를 유동적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출장으로 인해 정해진 날짜에 가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날짜를 가장 저렴한 날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싸게 사는법을 보면 주중에 사라고 하는데, 역시 주중이 가장 저렴합니다. 저는 예시로 가장 저렴한 3월9일 ~ 3월 31일로 선택하겠습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가격 그래프를 선택하시면 선택하신 날짜 한달 전후로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그래프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죠? 이제 더이상 비싸게 가는건 아닌가 하는 마음으로 찝찝해 하실 필요가 전혀 없어졌습니다.
날짜를 선택하시면 최적의 항공편이 나옵니다. 제의 경우에는 이탈리아 항공이 가장 최적의 항공편이네요. 베를린에 사는 사람으로써 객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왕복권이 776000원이면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이부분이 저는 정말 마음에 드는데요. 제가 선택한 목적지로 가는 항공사의 팁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를 경유해야 저렴한지, 어떤 날짜에 출발해야 더 저렴한지 등의 팁을 제공해줍니다. 정말 똑똑하죠?
하지만 저는 항공사 팁보다 저렴한 가격이 나왔으니 이탈리아 항공을 선택하겠습니다. 가는날 항공편과 돌아오는날 항공편을 모두 선택하셨다면 이부분을 봐주세요. 선택하신 항공권을 바로 구매하실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나는 776000원에 샀지만 1주일 뒤에 가격이 내려간다면 정말 배아프겠죠? 그래서 밑에 이 일정을 저장하시면 구글이 가격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다가 가격이 크게 변동될 경우 이메일로 보내서 알려줍니다. 정말 구글 플라이트의 매력은 어디까지인가요..
구글 플라이트 사용법으로 항공권 싸게 사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구글 플라이트에 또 다른 아주 매력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목적지 없이 여행을 계획 할 경우 관심분야에 따라서 여행지를 추천해줍니다. 처음 홈화면에서 목적지를 빈칸으로 두시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이부분에서 더 매력적인 것은 목적지가 우리가 흔히 아는 여행지가 아닌 잘 알려지지 않은 히든플레이스들을 알려줍니다. 진짜 놀랍습니다. 구글 플라이트!
구글 플라이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이런 시스템이 생긴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항공권을 구매하실때, 일일이 항공권이 가장 싼 날짜를 입력하시지 마시고 구글 플라이트로 한눈에 확인하세요~